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네이버에 지방 부동산이 뜨지 않는다면? (지방은 교차로, 사랑방, 기타)

by NOMAD DK 2020. 4. 7.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경제독립입니다. 요즘은 지방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계속 공부 중입니다. 공부하면서 지방 물건 중에 특히나 수익형 건물이 네이버 부동산에 매물이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현장조사를 하면서 몇 가지 배운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수도권은 네이버 부동산

수도권은 네이버 부동산에 많은 매물이 나옵니다. 아파트는 말할 것 없고 상가나 건물도 많이 나오지요.

이것을 가지고 매물 분석, 임대가 조사도 가능하고 공인중개사분들과 대화도 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되죠.

지방은 교차로 신문, 사랑방 신문

하지만 지방의 경우에는 네이버 매물이 많지 않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은 매물이 더욱 적습니다.

인구 100만 이상인 광주광역시 상가를 중심으로 살펴보죠. 네이버 부동산에 나온 매물이 약 150개 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매물 정보를 잘 살펴 볼 수 있을까요? 지방 부동산은 현장에 답이있고 소장님들이 좋은 매물을 들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는 어느정도 손품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발품을 줄일 수 있고 소장님들이랑 대화도 통화죠.

그럴때 사용하는 것이 교차로신문과 사랑방 신문(광주, 전남)입니다. 아래는 사랑방 신문 부동산으로 찾아본 결과입니다.

출처 : 광주 사랑방

위에 네이버에는 150개 정도 매물이지만 사랑방 부동산은 그 2배가 넘는 약 400개의 매물이 나옵니다. 이정도 매물을 본다면 어느정도 손품은 가능하고 발품을 많이 줄일 수 있죠.

그리고 이 두가지에서도 나오지 않는 자신만의(?) 데이터를 구축한 지방도 있습니다. 그런 곳은 부동산에 문의해보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매물은 어디서 찾아 보나요? 이 질문 하나만 하시면 해당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부동산 신문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

지방 부동산에 대한 편견이 많습니다. 오르지 않는다. 잘 나가지 않는다. 공실률이 높다, 시세파악이 쉽지 않다 등등. 그러나 한번만 바꿔서 생각해보면 이런 이유때문에 지방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하게 공부하고 준비해서 들어간다면 경쟁이 심한 수도권을 피해서 지방의 숨은 보석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