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 일상

힘빼고 다시 시작하자 (ft. 독서의 힘)

by NOMAD DK 2019. 9. 5.
반응형

지난 8월은 정말 바뻤다. 아내의 이직, 나의 장기출장 후 바로 부서이동, 장인어른의 진급 및 연수, 이사 거기에 육아까지 정말 정신 없었다. 나의 모든 목표가 흔들렸고, 하루하루 닥치는 일을 마무리하기도 힘들었다. 그래도 모든 일은 마무리 되었다.

Photo by  Sharon McCutcheon  on  Unsplash

 

이런 상황에서 가장 힘이 되는 것은 아내와의 대화이고 그 다음은 바로 예전에 읽었던 책 한권이다.

피니시
국내도서
저자 : 존 에이커프(Jon Acuff) / 임가영역
출판 : 다산북스 2017.12.15
상세보기

바로 "피니시"라는 책인데 완벽한 계획이 부서지고 그냥 다시 시작하라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블로그를 하든 공부를 하든 완벽한 계획을 세우고 1주일 정도는 철저하게 따른다. 그러다가 갑자기 무슨 일이 발생했을 때 계획이 실패하면 그냥 그 계획을 포기하고 만다. 

 

이때 절대 포기하지 말고 그냥 몸에 힘빼고 계획이 실패했으면 인정하고, 수정해서 다시 시작하면 된다!

 

몸에 힘빼고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