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 일상

위험이 없다면 일단 시작하자!

by NOMAD DK 2019. 8. 13.
반응형

오늘 같이 경제적 자유를 준비하는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다. 자세한 내용은 이야기할 수 없지만 내가 요즘 고민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었다.

 

같이 하고 있는 분야가 있는데 (내가 소개해 주어서 그 친구도 시작하게 되었다) 성과가 잘 나오지 않아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 친구는 너무 쉽게(?) 그 문제에 대해서 고민을 해결한 것이다!

 

결론은 그냥 고민 안하고 들이대는 것이다! 나는 가끔은 너무 생각을 안하는데 어쩔 때는 너무 생각을 많이한다.

 

 

이 친구의 해답을 듣고 리스크를 고민해 봤는데 솔직히 정말 리스크가 거의 없다! 그냥 하면 됐다. 나의 고민은 다시 생각해보니 전혀 쓸모 없었던 고민이었다.

 

만약 해봐서 안되면 그냥 "아 그러나 보다." 하고 다른 방법을 찾거나 일단은 현재 방법대로 하면 되는 것이다.

 

주변에 나와 같은 꿈을 가지는 친구를 두는 것은 정말 좋다. 나에게 좋은 정보와 조언을 해준 친구가 있어 고맙다.

 

 

가족과 친구는 꿈을 이루는데 가장 큰 적이자 아군

나는 꿈의 힘을 믿는다.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한다면 시간이 걸릴 뿐 반드시 다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자주 구독하고는 있는 블로그에 재미있는 그림이 올라 왔다. <원본 포스팅> 내 인생의 꿈, 목표를..

akakodk.tistory.com

 

그 친구의 조언대로 일단 시작했다. 결과를 지켜보자.

 

PS1 : 이런 것이 고수들이 이야기하는 저위험 고수익, 저위험 높은 불확실성이라고 하는 것 같다.

PS2 : 투자의 고수는 투자를 오래한 사람이 아니라 수익이 많은 사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