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 일상

스마트폰으로 애드센스 ads.txt 오류 해결(티스토리)

by NOMAD DK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독립입니다. 몇 주전에 구글 에드센스에서 ads.txt 가 없다는 오류로 수익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블로그로 큰 수익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오류 메세지가 있어서 상당히 거슬렸는데요. 오늘 오류 메세지를 해결했습니다.

ads.txt란?

ads.txt란 이 광고가 공인된 광고 판매자로 부터 나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냥 쉽게 말해서 구글 에드센스에서 광고에서 사이트들을 한번도 공인해준다는 의미로 이해해주시면됩니다. (그냥 ads.txt 파일 너희 블로그에 업데이트해 라는 말입니다!)

경고메세지

돈을 제대로 받으려면 어서 행동을 취해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무슨말인지 모르겠는 친절하게 메세지가 와있습니다.

밑에 있는 내용 복사해서 ads.txt 파일을 만들어서 자신 소유의 블로그에 업데이트하라는 내용입니다.

업데이트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접속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계정 정보를 확인합니다. Publisher ID가 중요합니다. Customer ID가 아닙니다! 아이디를 복사합니다!

 

2. (모바일 한정) ads.txt 파일을 만들기. 먼저 Jotter 앱을 설치합니다.

 

JotterPad - 작가, 시나리오 및 소설 - Google Play 앱

창의적인 작가를 위해 고안된, JotterPad는 워드 프로세서와 같은 복잡함이나 주의분산이 없는 순수한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책, 소설, 가사, 시, 에세이, 초안 및 시나리오를 쓰기에 완벽합니다. 깨끗한 타이핑 인터페이스로 생각을 텍스트로 전환시키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주의 분산도 없이 일에만 집중하고 마음 속의 내용을 글로 옮겨 적으세요. 작가의 필수품 JotterPad는 기능으로 무장한 텍스트 에디터로 작가라면 필수로 가지고 다녀야

play.google.com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고 "+" 버튼을 누릅니다.

ads.txt 파일을 생성합니다.

빨간색 부분에 복사한 Publisher ID를 입력해줍니다. 저장하시면 됩니다.

 

3. Ads.txt파일을 블로그에 업데이트하기!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에 관리자(Admin)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파일 업데이트를 누르고 "추가"를 누릅니다.

모바일에서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ads.txt 를 선택하고 업데이트를 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있는지 확인하면됩니다. 업데이트는 이제 완료됬습니다.

 

추가사항

구글 애드센스의 요구는 사이트 root에 올려야 됩니다. 쉽게 말하면 제 블로그 기준으로 akakodk.tistory.com/ads.txt 로 되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images/ads.txt로 올라가서 구글에 정책과는 다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업데이트를 해준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