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파파 육아

아동돌봄쿠폰과 받는 법(코로나 지원책 지원책 )

by NOMAD DK 2020. 4. 2.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라떼파파를 꿈꾸는 경제독립입니다. 코로나 관련해서 다양한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제 포스팅한 재난기본소득 이외에 아동수당에서 추가로 지급하는 아동돌봄쿠폰에 대한 뉴스가 나왔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이란?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국비로 긴급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회에서 3월 17일에 통과되서 지급 4월부터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총 금액은 40만원이고 각 지자체별로 지급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전화로 꼭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지자체 별로 아동수당 카드의 포인트, 종이상품권, 지역전자화폐로 지급하고 지급기간도 한달에 40만원을 전액지급, 4개월에 걸쳐서 10만원씩 지급하는 등 방법이 각기 상이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십니다.

참고로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전자상품권(포인트)로 지급하기 때문에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아동수당 받는 카드로 자동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도자료를 참조하세요!

 

알림 > 보도자료 내용보기 "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아동돌봄쿠폰”지급 " |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아동돌봄쿠폰”지급 등록일 : 2020-03-27[최종수정일 : 2020-03-27] 조회수 : 59417 담당자 : 임태근 담당부서 : 아동복지정책과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아동돌봄쿠폰”지급 - 코로나19 극복 위해 아동양육 돕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

www.mohw.go.kr

(추가) 저소득층 소비 쿠폰 지급

포스팅 중에 추가로 뉴스가 나왔네요.

 

아동돌봄 40만원·저소득 140만원 '쿠폰' 넉달치 한번엔 준다

법정 차상위계층이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차상위 장애인연금, 차상위 장애(아동)수당, 차상위 자활, 차상위계층 확인 등 5개 사업 대상자를 말한다. 1인가구는 생계비·의료비 대상자일 경우 넉 달치 52만원,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일 경우 넉 달치 40만원을 받는다. 4인가구는 생계비·의료비 대상자일

news.joins.com

봉화, 남원, 해남, 강진군에서 저소득층에게 최대 140만원의 소비 쿠폰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대상은 20년 3월 기준으로 아동수당을 수령하는 기초수급자, 법정차상위 계층입니다.

대상자들은 넉 달치를 한꺼번에 수령하고 4인가구는 생계비,의료비 대상자일 경우 넉 달치 140만원을 한꺼번에 수령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자분들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카드포인트로 지급하기 때문에 따로 신청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아동수당을 받는 카드에 포인트로 자동 지급된다고 합니다. 지역전자화폐나 종이상품권으로 발급하시는 지자체는 전화로 확인 후 신청하셔야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동사무소에 전화하셔서 "아동돌봄쿠폰 어떻게 지급받나요" 라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수령일은 아직 결정안됬습니다. 발빠르게 4월 초부터 지급하는 지자체도 있고 4월 중순 이후에 지급예정인 지자체도 있습니다. 결론은... 전화해서 물어보셔야 됩니다! (지급예정일이 결정 안된 곳도 있습니다)

결론

코로나로 인해서 위축된 소비심리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기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