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파파 육아

아기성장발달계산기

by NOMAD DK 2021. 5. 13.
반응형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인내심입니다. 아기의 발달과정을 기다려주는 거죠. 하지만 부모로서 아기가 정상 발달하는지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발달이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른 경우는 소아과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른 진단과 치료는 효과가 좋기 때문이죠. 아기성장발달계산기는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 

사용방법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 링크
1. [네이버]에서 [아기성장발달계산기] 검색
2. [키/체중]과 [생년월일] 입력 후 [확인하기] 클릭
3. 남아/여아로 나오는 검사결과 확인

검사 결과는 백분위로 표시됩니다. 백분위가 높을수록 키와 체중이 상위에 속하는 것이고 백분위가 낮을수록 하위에 속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키 95%라고 하면 같은 나이 아이 100명 중에 상위 5등이라는 뜻입니다.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의 장점은 별도의 사이트나 설정 없이 네이버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서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 키/체중으로만 나오고 머리둘레는 측정할 수 없는 점 있죠.

 

질병관리청 성장도표 계산기

사용방법

질병관리청 성장도표 계산기 접속
1. [성별, 생년월일, 신장, 측정일, 체중, 머리둘레] 입력
2. 판독 결과 확인

판독 결과는 그래프와 함께 [백분위]와 [판독결과]가 동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기성장발달계산기와 똑같이 백분위가 높을 수록 상위에 속하고 낮을 수록 하위에 속합니다. 판독결과는 정상인지 아닌지 판단해줍니다. 질병관리청 성장도표 계산기의 장점으로는 그래프와 함께 나와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네이버보다 번거롭다는 점이죠.

 

마치며

두 가지 모두 2017년 자료를 기반으로 해서 요즘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성장이 더 빠른 편이죠. 그리고 혹시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경우는 일단 소아과에서 진단을 받아보세요. 성장이 빠른 아이일 수도 늦은 아이일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은 기다리면 평균에 들어오게 됩니다. 혹시 다른 진단이 나오면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